제이앤티씨, 웰스펀과 차량용커버글라스 MOU 체결…"인도시장 진출 교두보"

3 days ago 4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3D커버글라스 선도기업 제이앤티씨(204270)는 인도의 글로벌 다국적기업 웰스펀과 차량용커버글라스 제품의 개발 및 양산을 위한 투자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 14억 인구를 보유한 세계최대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이앤티씨 제공]

웰스펀은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다국적기업으로 1955년 설립이후 6개 대륙의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제이앤티씨와의 MOU 체결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의 차량용 커버글라스 사업분야에서 본격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앤티씨 관계자는 “이번 투자 MOU 체결로 인한 직접적 투자예상 기대효과는 향후 연간 평균 1억달러에 상당할 것으로 보고있다”며 “향후 제이앤티씨의 차량용커버글라스의 인도시장 진출에 있어 핵심적인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향후 회사의 차량용커버글라스에 대한 선두기업으로서의 입지강화 및 시장점유율(MS)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기대다.

조남혁 제이앤티씨 대표이사는 “차량용 2D, 3D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신규수주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미국, 유럽의 럭셔리 브랜드의 3개 차종, 4개 모델에서 약 2000억 규모의 신규 수주를 추가로 확보했고, 장기적으로는 인도를 중심으로 신시장 개척에 힘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최근 반도체용 TGV유리기판을 포함한 다양한 신수종 사업의 집중육성을 통해 회사의 미래가치를 한층 더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