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미맘’ 사는 그곳, 신고가 속출...향후 관건은 재건축이라는데 [부동산 이기자]

3 weeks ago 1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코미디언 이수지의 '대치맘' 영상이 인기를 끌며 대치동에는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5년 만에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되고 아파트 호가가 급상승하며 시장은 재건축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대치동 아파트에 대한 심층 분석 보고서를 내놓으며, 앞으로의 가격 상승 가능성을 내다봤습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이기자-47]
NH투자증권 대치권역 심층분석
2010년 기점 반포 신축에 집값 역전
재건축 추진 중인 은마·우선미 주목
사업 속도가 투자 핵심 변수로 꼽혀
토허제 풀리며 래대팰 등 신고가 ‘쑥’
공급 없어 한동안 상승세 계속될 듯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대 아파트 전경 [사진출처=NH투자증권 Tax센터]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일대 아파트 전경 [사진출처=NH투자증권 Tax센터]

최근 코미디언 이수지씨가 만든 ‘대치맘(제이미맘)’ 영상이 화제입니다. 교육열이 상당한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부모를 패러디한 유튜브 영상들이 10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올렸습니다. 뒤이어 ‘대치파파’를 소재로 한 패러디 영상까지 등장했죠.

그런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대치맘과 대치파파가 사는 대치동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이 지난달 약 5년 만에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됐기 때문입니다. 큰 규제가 풀리며 아파트 호가가 일제히 오르고 신고가도 속속 터져 나오는 상황입니다.

대치동 아파트에 대한 자산가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증권사도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NH투자증권은 아예 대치동 아파트를 심층 분석한 3월 보고서까지 내놓았죠. 사교육 1번지 대치동에 대한 구체적인 보고서 내용을 함께 살펴볼까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