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삼전닉스' 레버리지 도입 후회…안전조치 검토"

2 days ago 4
【 앵커멘트 】 어제(22일) 코스피가 9114에 거래를 마치며 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죠. 우리나라 금융 감독의 수장인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어제 기자간담회를 열었는데, 한 달 전 선보인 '삼전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상품 투자가 너무 과열됐다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시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지난달 27일 출시 이후 시가총액 14조 원을 넘어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단일종목 레버리지 ETF. 이른바 '삼전닉스' 레버리지 상품에 대해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작심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이 원장은 상품의 고위험성에도 개인 투자자 비중이 92%에 달할 정도로 자금이 쏠리고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