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여신금융협회 14대 회장 취임…"지급결제 인프라 혁신 선도"

1 week ago 7
여신금융협회는 오늘(16일) 임시총회를 열고 이동철 전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제14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이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이날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갑니다.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정부의 포용금융, 생산적 금융 기조에 발맞추며 여신금융업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신뢰가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또한 "카드사의 스테이블코인 활용을 제도적으로 지원해 지급결제 인프라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며 "카드업권의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회장은 1961년생으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툴레인대 로스쿨에서 뉴욕 변호사를 취득하였으며, KB금융지주 전략..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