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의 대표 주최사인 엑스포럼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
엑스포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 이미지 |
엑스포럼은 이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으로 기술혁신을 통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마이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더 높이기 위한 시스템 구축과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럼은 MICE산업의 대표 주최사로 기술혁신을 통한 MICE 산업에서 디지털 시장 확장을 통한 고객경험과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해 AI솔루션 개발과 글로벌 디지털 MICE 시장 개척에 속도를 더해 나갈 계획이다.
엑스포럼이 받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 경쟁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 이노비즈 인증 기업에는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금융 세제 혜택,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지원 혜택 연구개발(R&D)사업 지원, 각종 금융 세제 혜택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동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대 엑스포럼 대표는 “이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과 지난 8월의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엑스포럼이 기술과 디지털 시장에서의 역할을 인정받은 것으로 기쁘다”며, “앞으로 엑스포럼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MICE산업의 성장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혁신과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포럼은 지난 8월에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시행하는 벤처기업 확인제도를 통해 ‘혁신성장부문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2월에는 AI 기술벤처기업인 인텔리시스와 ‘MICE산업 전반에 걸친 AI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