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AI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270660)은 ‘전국민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상위 하이엔드급 AI올인원 로봇청소기 Q9의 반값 행사 ‘에브리봇 Q9, 폭싹 깎았수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 |
에브리봇Q9 이미지. (사진=에브리봇) |
K-로봇 에브리봇의 AI올인원 로봇청소기 Q9을 정가(138만원)의 반값(6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에브리봇 자사 쇼핑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브리봇은 2015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특히 올해는 에브리봇이 현재 공동 연구개발중인 AI자율주행로봇 플랫폼의 사업화가 시작될 예정으로, 에브리봇이 AI서비스로봇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는 로봇청소기 중심의 매출 비중이 높았지만 올해부터는 AI자율주행로봇 플랫폼 매출이 발생하고 확대될 예정이다.
에브리봇 Q9은 청소부터 제품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AI사물인식 자율주행 기술 및 물걸레 청소 능력 등 자사의 특화 기술력을 반영해 프리미엄급 사양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벽면이나 모퉁이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물걸레를 확장하는 ‘AI 퍼펙트 엣지 클리닝’ 기술로 강력한 청소력은 유지하면서 청소 사각지대까지 해소할 수 있다. 또한 60°C 고온 세척·건조와 전용 세정제라는 복합 솔루션으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 없이 찌든 때와 기름 때를 제거한다. 물걸레 세척 시에 자동으로 투입되는 전용 세정제를 통해 한층 더 위생적인 청소 및 깔끔한 소모품 관리가 가능해졌다.
사물과 공간을 인식하고 효율적으로 장애물을 회피하며 청소하는 ‘3D 액티브 AI 센싱’은 지능형LiDAR 센서, AI 사물 인식 카메라, 2LINE레이저 센서, 초음파 센서 등 다양한 센서가 종합적으로 작용해 주행 능력 및 장애물 인식 능력, 청소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고객 편의를 위한 부가 기능으로는 실리콘 러버 재질 & 강모 재질 2중 브러시, 광폭 사이드 브러시, 엉킨 머리카락 자동 제거, 카펫·섬유 자동 인식, 교차오염을 방지하는 물걸레 리프팅, 분리 가능 세척판 등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