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테라텍은 Vive Mars의 ‘BEST SHOT! Competition 2023’에서 아시아 처음으로 수상한 바 있으며, ‘언리얼 페스트 2024 서울’에 참여하여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아나모픽 3D맵핑과 모션캡처 영상 기술 등 리얼타임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언리얼 엔진 최신 기술과 콘텐츠 개발 트렌드를 공유하고, 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언리얼엔진 공인강사(UAI) 와 유니티 인증강사(UCI) 및 AWS 공인 강사들을 보유하고 언리얼엔진과 유니티6 부트캠프 등의 3D엔진 전문 교육을 제공중에 있다.
‘언리얼엔진5 부트캠프(디지털콘텐츠 버추얼프로덕션 전문가 과정)’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소와 협업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게임 개발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취·창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언리얼엔진5를 활용하여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버추얼프로덕션 이론과 실무 경험을 지원한다. 특히 엔지니어 과정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게임 프로젝트, 그리고 네트워크 실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아트와 프로그래밍 엔지니어 교육과정, 두 개의 트랙으로 운영된다. 아트 엔지니어 트랙은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3D모델링, 텍스처링, 라이팅, 환경 디자인 등의 실습을, 엔지니어 트랙은 C++과 블루프린트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최적화, 네트워크 교육을 기반으로 개발 실무 능력을 익힐 수 있다.
이번 교육은 강남역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며, 아티스트 분야 24명, 엔지니어 분야 24명을 선발한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고용노동부 HRD에서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