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약한영웅2’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 |
사진=뉴스1 |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약한 영웅 Class 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그리고 이준영, 유수민 감독, 한준희 기획총괄이 참석했다.
유수민은 “전 세계 분들이 저희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떨리고 설레는 마음이다”라며 “영어 공부, 스페인어 등을 공부해야할지”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박지훈은 “1을 하고 2까지 영광스럽게 넷플릭스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연시은이라는 캐릭터를 조금 더 많은 분들에게도 보여드릴 수 있고 캐릭터가 주변 친구들과 어우러져서 성장할 수 있는 캐릭터를 봐주신다는 게 기쁘다. 한 사람으로서 뭉클하고 짠하다”고 털어놨다.
새롭게 합류한 김민재는 “떨린다”라며 “너무 좋아했던 작품이고 재미있게 본 작품이다 보니까 2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긴장되고 설렜는데 그렇게 됐다니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Class 2’는 지난 2022년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학원 액션 성장 드라마의 신기원을 연 ‘약한영웅 Class 1’의 두 번째 이야기로,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모범생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린 이야기. 학원물의 전형성을 탈피한 세계관에 유니크한 액션을 더해 성공을 이끈 유수민 감독과 기획총괄을 맡은 한준희 감독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무엇보다도 박지훈, 려운, 최민영, 유수빈, 배나라, 이민재, 그리고 이준영 등 청춘 배우들이 빚어낼 새로운 캐릭터와 케미스트리에도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시즌2는 웨이브에서 제작된 시즌1과 달리 넷플릭스에서 제작되는 바. 시즌1가 공개된 후 글로벌 흥행을 한 만큼 시즌2도 이같은 기세를 이어갈지 관심이 쏠린다.
‘약한영웅 Class 2’는 4월 25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