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월판선 수혜… 안양 아카디아 포레 추가 분양

2 weeks ago 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신안산선과 월판선이 신규로 건설되면서 프리미엄 아파트 안양 아카디아 포레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단지는 1호선 관악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 미래 산업의 중심지로 평가받는 판교와 20여 분에 연결 가능한 월판선 만안역, 신안산선 및 1호선 석수역을 쉽고 이용할 수 있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2지구에 안양 아카디아 포레가 추가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어, 많은 실수요자와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안양 아카디아 포레는 최근 안양시로부터 지구단위계획에 대한 심의를 통과하여 지난 9월 말 고시가 되었으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안양석수2지구B지역주택조합은 지난 10월 초 조합설립 인가를 취득해 사업의 진행에 있어 커다란 디딤돌을 마련하게 되었다.

안양아카디아 포레는 최근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59㎡ 과 76㎡의 중소형평형을 중심으로 335세대를 구성하고 있으며, 무료 확장을 통해 서비스 면적을 최대 33㎡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다른 아파트에서 보지 못한 넓은 면적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1호선 관악역과는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수혜받는 아파트일 뿐아니라 최근 건설을 진행하고 있는 월판선 만안역(예정)과는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안산선 석수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위 트리플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수혜받는 단지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석수IC와 삼막IC, 일직 IC 등이 위치하여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편리하여 서울 강남을 비롯하여 여의도, 시청 등에 30여 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망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초등학교와 경인교대 경기캠퍼스가 있으며, 코스트코광명점, 롯데아웃렛광명점, 이케아광명점 등의 대형마트도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다. 여기에 최근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등 대형병원이 들어서면서 교육뿐 아니라 생활에 있어서도 매우 좋은 인프라를 자랑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