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푸른 하늘 어린이 웅변대회’ 참가자 모집

2 days ago 4

푸른 하늘 어린이 웅변대회 포스터. 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푸른 하늘 어린이 웅변대회 포스터. 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푸른 하늘 어린이 웅변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푸른 하늘의 소중함을 알리고 미래세대의 환경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활동이며, 유치부 및 초등부 1~3학년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웅변 주제는 ‘푸른 하늘을 지키는 우리의 목소리’다. 세부 주제는 ▲깨끗한 대기환경의 소중함 ▲맑은 공기를 지키는 생활 속 실천 방법이다.

참가 방법은 본인 또는 학부모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푸른하늘웅변대회, #수도권대기환경청)와 함께 영상을 게시한 후, 해당 게시물 링크와 영상 파일을 구글폼과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작품의 창의성, 주제 적합성, 표현력, 화제성을 기준으로 8월 초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은 9월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수상자 4명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상금 50만 원, 장려상 수상자 5명에게는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과 상금 20만 원을 수여한다.

이상진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어 푸른 하늘의 소중함을 전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대기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