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금융 공부 ‘UP’”…업비트, 수험생에 아이패드·비트코인 쏜다

2 weeks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수고했UP’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이 올바른 금융·자산 관리 습관을 수립하도록 지원하며, 참여자는 특별히 구성된 교육 콘텐츠를 학습하고 관련 퀴즈를 풀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는 2005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12월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05년~2007년생 대상 이벤트
‘업클래스’ 교육 콘텐츠 학습 후 퀴즈
만점자 10명 아이패드 에어 13 제공
80점 이상이면 3만원 상당 비트코인 쿠폰

업비트가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수고했UP’을 진행한다. 퀴즈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비트코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두나무]

업비트가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수고했UP’을 진행한다. 퀴즈 참여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비트코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두나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수고했UP’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고했UP’ 이벤트는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인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인생의 새 출발을 앞둔 수험생들이 올바른 금융·자산 관리 습관을 수립하고 현명한 투자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업클래스’는 두나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중 ‘투자자 보호’ 분야 대표 프로젝트로 올해 초 선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간단하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특별히 구성된 ‘업클래스’ 교육 콘텐츠를 학습한 뒤 관련 퀴즈를 풀면 된다.

교육 콘텐츠는 ▲자취생을 위한 용돈·생활비 관리 ▲대학 생활 버킷리스트 달성을 위한 자산 분배 전략 ▲온라인 사기 예방법 등 대학 생활과 사회 초년생에게 꼭 필요한 실용 금융 정보로 구성됐다.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풍성한 경품도 마련됐다. 퀴즈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13’을 증정한다.

80점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선착순 5000명과 별도 추첨 5000명, 총 1만명에게는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쿠폰을 제공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의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에게 최대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랜덤 쿠폰(최대 3명)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는 2005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 출생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31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업클래스는 우리 사회의 디지털 금융 리터러시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수험생들이 이번 업클래스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금융 지식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