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셀루메드(049180)는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에서 개최된 ‘국제학술대회 APS KOREA 2025’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 |
APS KOREA 2025는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가 주관하는 세계적 수준의 국제학술대회로, 4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매년 전 세계 유수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수술 기법을 공유하는 자리다.
셀루메드는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올해에도 APS KOREA 2025에 참가해 무세포동종진피(Acellular Dermal Matrix, ADM) 피부이식재 제품인 셀루덤 시리즈 4종 (셀루덤 HD 임플란트, 셀루덤 필, 셀루덤 파워, 셀루덤 울트라)을 선보였다.
셀루덤 시리즈는 우수한 생체적합성, 낮은 항원성, 혈관 신생 유도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무세포동종진피로, 화상 및 외상 치료는 물론 유방외과, 정형외과, 비뇨기과, 성형외과 등 다양한 재건 수술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셀루덤 필(CELLUDERM FILL), 셀루덤 젠(CELLUDE RM GEN)은 무세포동종진피를 미세분말화한 주사제형 제품으로, 시술의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들은 유방 재건 및 연조직 손상 치료뿐 아니라 코 성형, 성기 성형 등 미용성형 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제품의 안전성과 활용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당사의 오랜 의료기기 영업 경험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피부이식재 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루메드는 APS KOREA와 같은 권위 있는 학회의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최신 의료기술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에게 셀루메드의 기술력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