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아티스트' 통산 500일 진입 '新기록'

4 weeks ago 5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또 하나의 빛나는 신기록을 작성했다.

정국은 최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아티스트' 차트에 통산 500일 차트인을 달성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아티스트' 차트에 500일을 머문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앞서 정국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아티스트' 일간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인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에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역대급 기록들을 쓰며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정국은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9억, 10억, 11억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수립했고, 20억 스트리밍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 스포티파이가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음원을 연말 결산 한 차트 '톱 트랙 오브 2023' 부문에서 약 4개월 집계만으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의 'Seven'은 스포티파이 일간 글로벌 차트에 1위로 첫 데뷔해 아시아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 기간인 통산 71일 동안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아시아 아티스트 곡 최초로 350일 동안 일간 글로벌 차트 톱50에 랭크되는 신기록도 세웠다.

이와 함께 정국은 지난해 'Seven', '3D',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로 스포티파이 일간 글로벌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1억 이상 스트리밍 노래를 19곡 보유한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솔로 가수라는 신기록을 비롯해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스포티파이 9억 이상 스트리밍된 곡 통산 3개를 달성하는 신기록도 수립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유일하게 45억 스트리밍과 아시아 가수의 정규 음반(studio album) 최단 45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정국은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 모든 크레딧으로 K-팝 가수 최단 및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합산 74억이라는 엄청난 스트리밍(필터링 전)을 기록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월간 청취자 수 4000만 명에 도달했다.

정국은 2024년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30억 스트리밍도 달성하며 스포티파이에서 '최초', '최단'의 각종 신기록들을 휩쓸고 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