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새 싱글 ‘Don’t Speak’ 공개…작사·작곡·프로듀싱 참여 [DA:투데이]

3 days ago 5

몬스타엑스 아이엠, 새 싱글 ‘Don’t Speak’ 공개…작사·작곡·프로듀싱 참여 [DA:투데이]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I.M)이 오늘(28일) 새 디지털 싱글 ‘Don’t Speak(돈트 스피크)’를 공개한다.

‘Don’t Speak’는 베이스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아이엠이 직접 작사 및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아이엠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무드의 음악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해 4월 발매된 세 번째 미니앨범 ‘Off The Beat(오프 더 비트)’로 틀에 얽매이지 않는 ‘비정형’적임을 음악으로 표현했다면, ‘Don’t Speak’는 다른 것은 신경 쓰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을 즐기자는 ‘자유로움’을 담아냈다.

‘Don’t Speak’는 올해 1월 서울 앙코르 콘서트에서 선공개된 바. 아이엠은 발매에 앞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Don’t Speak’의 라이브 클립까지 선공개, 전 세계 몬베베들의 뜨거운 기대감을 자극했다.

무대 당시 세련된 비트와 반복되는 가사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곡인만큼, 아이엠은 ‘Don’t Speak’로 그가 지닌 유구한 색깔은 물론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올라운더로서의 진가를 뽐낼 계획이다.

한편, 아이엠은 오는 4월 4일, 5일 일본 도쿄를 비롯해 4월 11일, 12일 오사카에서 ‘I.M WORLD TOUR 〈Off The Beat〉 FINAL IN JAPAN(아이엠 월드투어 〈오프 더 비트〉 파이널 인 재팬)’을 개최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