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바꾼 코인베이스 "코인 발행 검토"

5 hours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베이스 네트워크 토큰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그동안의 입장을 변경한 것이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는 명확한 계획은 없지만 새로운 철학을 반영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베이스는 현재 이더리움 레이어2 중 예치자산규모 2위이며, 거래량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발행 계획 없다는 입장 뒤집고
베이스 네트워크 토큰 찍을듯

코인을 발행하지 않겠다던 코인베이스가 입장을 바꿨다.

15일(현지시간)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는 X(옛 트위터)에 "베이스 네트워크 토큰 발행을 검토하고 있다"며 "아직 명확한 계획은 없지만 우리의 철학을 새롭게 가져가는 정도"라고 밝혔다.

베이스 네트워크는 코인베이스가 2023년 만든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그동안 코인베이스는 베이스의 네이티브 토큰을 발행하지 않겠다고 강조해왔지만 입장을 뒤집었다.

네이티브 토큰 발행 시 해당 코인이 블록체인의 거버넌스를 위한 용도로만 쓰일지 아니면 거래 수수료 등 다른 기능도 더할지에 대한 부분은 알려지지 않았다.

베이스는 이더리움 레이어2 중에서 아비트럼에 이어 예치자산규모(TVL)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형 블록체인이다. 다만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은 베이스가 압도적 1위다.

L2비트에 따르면 베이스가 이날 기록한 초당거래건수(TPS) 평균은 148.77건에 달했다. 반면 아비트럼은 22.49건에 그쳤다.

[이종화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