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완판 앞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임의공급 경쟁률 50대 1

3 weeks ago 10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우건설이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가 전용 99㎡B 3가구의 임의공급 청약에서 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위치하며, 중대형 물량을 확보하고 있어 향후 담보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특화 설계와 스마트 시스템이 도입되어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다양한 생활시설과 교육기관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8일 임의공급 계약 체결
분상제 적용에 희소성 갖춘 중대형 포함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투시도 [사진 = 대우건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투시도 [사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공급 중인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가 지난달 28일 전용 99㎡B 3가구에 대한 임의공급 청약에서 50대 1을 기록하며 완판 기대감을 높였다. 계약 체결은 8일 오전 10~12시 견본주택에서 체결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8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 84~99㎡ 91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검단신도시에는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서 서구 검단신도시까지 총 6.825km를 연장하는 인천 1호선 검단 연장선이 예정돼 있다. 올해 연장선이 개통하면 인천북부지역과 경기도 김포간 도로교통 혼잡도가 완화되고 서울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본 사업장은 인천에서 귀한 중대형 물량을 다수 갖췄다.올해 인천 전용 85㎡ 초과 구간의 공급 물량은 총 2458가구로 이 중 검단신도시가 위치한 서구는 854가구에 불과하다. 같은 기간 60~85㎡ 이하 주택형은 1만2205가구 공급됐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현장”이라며 “대형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데다, 뛰어난 입지 여건과 설계 특화가 적용된 만큼, 향후 담보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최초 입주자 선정일(당첨자 발표일 작년 11월 20일) 3년 이후인 2027년 11월 21일부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며, 입주 지정 기간은 일반적으로 60일(예정)로 지정된다. 입주 전 전매는 취득세를 절감할 수 있고, 거주 의무 기간이 없어 잔금 부담도 없다.

향후 입주민은 인천2호선 완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마전초·중와 검단고 등 교육시설이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상업시설(롯데마트 검단점·이마트 검단점)과 병원, 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사업지 옆에는 능내근린공원이 있다. 중앙호수공원(계획)도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커낼(운하)과 연계된 수변상업시설인 커낼콤플렉스,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을 위한 휴먼에너지타운 등 특별계획구역도 지근거리에 있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폰 소지로 공동현관문 자동 개폐는 물론, 엘리베이터 대기 기능을 갖춘 ‘원패스 시스템’, 조명·난방·원격 검침·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Wall-Pad’ 등 스마트한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각 동 지하 4층에 세대창고를 제공하고, 각 가구 안에도 현관창고, 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푸르지오만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 상품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주방 특화와 수납시스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 특화 옵션인 스타일링 상품도 도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