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임의공급 계약 체결
분상제 적용에 희소성 갖춘 중대형 포함
대우건설이 공급 중인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가 지난달 28일 전용 99㎡B 3가구에 대한 임의공급 청약에서 50대 1을 기록하며 완판 기대감을 높였다. 계약 체결은 8일 오전 10~12시 견본주택에서 체결한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28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 84~99㎡ 91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지가 위치한 검단신도시에는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서 서구 검단신도시까지 총 6.825km를 연장하는 인천 1호선 검단 연장선이 예정돼 있다. 올해 연장선이 개통하면 인천북부지역과 경기도 김포간 도로교통 혼잡도가 완화되고 서울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본 사업장은 인천에서 귀한 중대형 물량을 다수 갖췄다.올해 인천 전용 85㎡ 초과 구간의 공급 물량은 총 2458가구로 이 중 검단신도시가 위치한 서구는 854가구에 불과하다. 같은 기간 60~85㎡ 이하 주택형은 1만2205가구 공급됐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을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현장”이라며 “대형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데다, 뛰어난 입지 여건과 설계 특화가 적용된 만큼, 향후 담보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최초 입주자 선정일(당첨자 발표일 작년 11월 20일) 3년 이후인 2027년 11월 21일부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며, 입주 지정 기간은 일반적으로 60일(예정)로 지정된다. 입주 전 전매는 취득세를 절감할 수 있고, 거주 의무 기간이 없어 잔금 부담도 없다.
향후 입주민은 인천2호선 완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마전초·중와 검단고 등 교육시설이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상업시설(롯데마트 검단점·이마트 검단점)과 병원, 은행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사업지 옆에는 능내근린공원이 있다. 중앙호수공원(계획)도 인접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커낼(운하)과 연계된 수변상업시설인 커낼콤플렉스, 저탄소 녹색도시 구현을 위한 휴먼에너지타운 등 특별계획구역도 지근거리에 있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스마트폰 소지로 공동현관문 자동 개폐는 물론, 엘리베이터 대기 기능을 갖춘 ‘원패스 시스템’, 조명·난방·원격 검침·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Wall-Pad’ 등 스마트한 시스템이 설치된다.
아울러 각 동 지하 4층에 세대창고를 제공하고, 각 가구 안에도 현관창고, 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푸르지오만의 옵션 상품인 ‘라이프 업’ 상품을 통해 공간활용성을 높인 주방 특화와 수납시스템,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마감 특화 옵션인 스타일링 상품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