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 3번 이용하고 1만원 쿠폰 받으세요

3 weeks ago 7

건당 2만원 이상 결제시 인정
실적 충족 땐 다음 달 1일에 지급

대구시는 10일부터 시민 생활 종합 플랫폼인 ‘대구로’가 소비 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민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의 높은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외식 소비를 촉진해 침체한 경기를 회복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별도 신청 없이 대구로에서 음식 배달이나 포장 주문 2만 원 이상(배달 이용료 포함) 3회 결제 시 다음 달 1일에 1만 원 쿠폰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대구로에서 2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달 1∼9일 주문 건도 소급해 실적으로 인정한다. 일별 주문 건수 제한은 없으나 쿠폰은 1인당 월 1회만 지급한다. 개인별 실적 충족 여부는 대구로 앱 스탬프 쿠폰 화면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대구로는 이번 소비 쿠폰 외에도 요일별 할인쿠폰 3000∼5000원, 대구로페이(대구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 결제 할인 5% 등 다양한 혜택을 중복 적용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개수수료가 저렴한 공공 배달앱의 이용 확대를 유도해 소상공인 경영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 외식 물가 부담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행사는 정부 예산 650억 원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현재 대구로는 누적 회원 60만 명, 주문액 2034억 원, 가맹점 2만1000개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또 2023년 아동 급식카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현재까지 약 32만 건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기환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 행사가 상생 소비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