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고도화 위해 BWL 투자 진행

1 week ago 8

증권

다날, 스테이블코인 플랫폼 고도화 위해 BWL 투자 진행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날은 AI·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웨이브랩스(BWL)에 전략 투자와 기술 협력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다날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이뤄졌으며, 다날은 BWL의 2대 주주로서 SaaS 플랫폼의 고도화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로 인해 스테이블코인 관련 통합 지원과 AI 기반 보안성 등을 강화하여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설명

다날은 AI·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록웨이브랩스(BWL)에 전략 투자와 기술 협력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연내 출시될 SaaS(Stablecoin-as-a-Service) 플랫폼의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투자는 계열사인 다날투자파트너스를 통해 이뤄졌다. 다날은 BWL의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며 플랫폼 고도화 속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현재 다날의 SaaS 플랫폼은 발행, 유통, 결제, 정산 등 스테이블코인 관련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하며 KRW 지원, 기업 맞춤 발행, 가맹점 직접 수취 등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여기에 BWL과 AI 기반 보안성, Web3 호환성, 온체인 실시간 처리 환경을 더욱 강화했다.

다날 관계자는 “이번 전략 투자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SaaS 플랫폼의 빠른 대중화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속 종목 이야기

  • 다날

    064260, KOSDAQ

    6,580 - 2.37%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