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먹기만 해도 최고”…‘45kg’ 윤은혜의 다이어트 식재료는?

1 day ago 2

사진출처=윤은혜 유튜브 캡쳐

사진출처=윤은혜 유튜브 캡쳐
가수 겸 배우 윤은혜(40)가 다이어트에 좋은 가지 레시피를 공개했다.

윤은혜는 지난 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윤은혜의 폭싹 속았수다 | 가지 트러플 크림 리조또, 전참시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윤은혜는 최근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 당시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가지 트러플 크림 리조또’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

윤은혜는 가지 트러플 크림 리조또를 만들기 위해 가지와 파로밥, 생크림, 트러플, 그리고 가늘고 얇은 슈레드 치즈를 준비했다.

먼저 윤은혜는 “가지를 깨끗하게 씻은 후 밀대로 밀어야 한다. 공기를 빼주는 느낌으로 가지를 밀면 된다. 최대한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밀수록 맛있어진다”며 밀대를 사용해 가지를 밀었다. 이어 “가지는 다이어트에 좋다. 잘 구워 먹기만 해도 몸에 너무 좋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윤은혜는 가지에 칼집을 내 갈라준 뒤, 속에 소금과 후추, 올리브유를 뿌려 오븐에 구웠다. 그러면서 “오븐은 미리 예열을 해야 한다. 예열을 안 하고 하면 가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시간을 벌어주는 거기 때문에, 예열을 한 상태에서 넣어야 맛있게 익는다”고 팁을 전했다.

가지가 오븐에서 익고 있는 동안, 윤은혜는 올리브유를 뿌린 프라이팬에 밥을 올린 뒤 생크림과 트러플을 넣어 리조또를 완성했다. 이후 잘 익은 가지 안에 완성된 리조또를 넣은 윤은혜는 가지 위에 치즈를 올린 뒤, 한번 더 오븐에 구워 요리를 완성했다.

사진출처=윤은혜 유튜브 캡쳐

사진출처=윤은혜 유튜브 캡쳐

윤은혜가 즐겨 먹는다는 가지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가지는 100g당 17kcal로 열량이 매우 낮아 체중관리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삼성병원에 따르면, 가지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칼륨, 인, 비타민A, 비타민B2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생리활성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가지는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낮추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식품이다.

가지에 함유된 폴리페놀 화합물과 나수닌은 열을 가해 조리하는 동안 그 함량과 생리 활성이 증가된다. 특히 올리브유를 넣고 조리할 때는 페놀 화합물의 함량이 더 증가돼 가지를 활용한 요리를 할 때엔 올리브유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김승현 기자 tmdgu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