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에 진심…SK텔링크·삼성증권, 우수기업 뽑혀

2 weeks ago 4

'고객의 소리'에 진심…SK텔링크·삼성증권, 우수기업 뽑혀

SK텔링크는 ‘우수한 통화 품질 제공이 고객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 아래 주요 16개국 음성 품질 모니터링 및 50개국 접속 품질을 테스트하고 있다. 대용량 광전송망인 OTN 구축 및 IP 백본망을 최신 장비로 교체하는 등 통화 품질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SK텔링크의 알뜰폰 서비스인 SK 세븐모바일은 매월 가입 후 3·6·9개월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바른케어’ 설문조사를 시행해 제도를 개선하고 있다. 또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문의에 실시간 대응한다.

'고객의 소리'에 진심…SK텔링크·삼성증권, 우수기업 뽑혀

금융 분야에선 삼성증권이 고객 만족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금융소비자 보호 협의회’를 매월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협의회는 금융소비자 보호 관련 전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기구다. 협의회 결과는 반기별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통해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고위 경영진 및 이사회에 보고된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사내 제도 및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객의 소리(VOC) 데이’와 관련 협의체를 운영 중이다. 매달 주요 민원을 선정해 개선 방향을 논의한다.

신정은/김진원 기자 newyearis@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