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협력사 동반성장

1 week ago 4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 모습.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외주·조달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SK에코플랜트는 2025년 글로벌 경제·경영환경 전망과 함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응방안을 공유했다.

비즈파트너(협력사) 협력체 '에코파트너스' 분과도 SK에코플랜트의 반도체 종합 서비스, 에너지, 환경 등 핵심 비즈니스에 맞춰 역량을 집중하고자 하이테크, 에너지, 솔루션 등으로 개편했다.

SK에코플랜트는 2011년 ‘외주 에코파트너스’를 시작으로 2013년 ‘조달 에코파트너스’까지 발족·운영하며 우수 협력사들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 협력사 대상 직간접적 금융·기술·교육·인력·ESG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2016년부터 2023년까지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과 대미 경제상황의 변화로 거시경제 전반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