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연 데이터 양과 투자 성과가 정비례한가?' '시간을 줄이면 반복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ETF도 하고 있지만 개별기업도 투자하고 싶은데 기업을 어느 정도 알고 시작하고 싶다!! 금융감독원의 DART 연동은 안 되어있어 아직 재무 정보는 없는데 시작하려고 합니다. 목표는 퇴근하고 cluefin을 딸깍! 하면 나의 보유종목 기준으로 매수/매도/홀딩 여부와 OpenAPI Key가 필요한데 터미널에서 바로 주식 분석이 가능합니다: cluefin-cli analyze 005930 --chart --ai-analysis --ml-predict cluefin-cli inquiry # 대화형 주식 탐색 기능 감사합니다.
주식투자하는데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갖기 위해선
오랜 기간 반복 해야 하는데
퇴근하고 기업 하나 알아보는데 (제 기준) 최소 2시간 이상 걸리다 보니 지속하기가 어렵습니다.
꼭 필요하다고 생각된 데이터만 자동으로 수집해서 보여주자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https://github.com/virattt/ai-hedge-fund 프로젝트를 발견하고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목표
새로운 종목 편입도 알려주면 저만의 일관된 기준을 첨가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걸 상상하고 있습니다. ㅎ
키움증권 OpenAPI와 한국거래소 OpenAPI 그리고 OpenAI의 AUTH key가 필요합니다.주요 기능들
🔗 통합 API 클라이언트 (cluefin-openapi)
💻 CLI 분석 도구 (cluefin-cli)
--shap-analysis # 삼성전자(005930) 차트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