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유엔글로벌콤팩트 리드그룹 2년 연속 선정

1 week ago 3

증권

NH투자증권, 유엔글로벌콤팩트 리드그룹 2년 연속 선정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NH투자증권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의 리드 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 선정은 NH투자증권이 ESG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 및 사회적 책임 이행을 인정받았음을 나타낸다.

임철순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20일 오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25 코리아 리더스 서밋’에서 임철순(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ESG본부 본부장이 UNGC 한국협회 반기문(앞줄 왼쪽 세번째) 명예회장과 수상자들과 리드그룹 선정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

20일 오전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2025 코리아 리더스 서밋’에서 임철순(두번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ESG본부 본부장이 UNGC 한국협회 반기문(앞줄 왼쪽 세번째) 명예회장과 수상자들과 리드그룹 선정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의 리드 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NH투자증권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UNGC의 10대 원칙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NH투자증권은 올해 UNGC의 핵심가치 원칙을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을 통해 금융 업계의 ESG 선도 기업으로 꼽혔다. UNGC 한국협회는 ‘코리아 리더스 서밋’(Korea Leaders Summit)을 개최하고, 국제사회의 지속가능성 의제를 확인하는 동시에 NH투자증권 등 총 10개 기업을 리드기업으로 선정했다.

UNGC는 세계 최대의 기업 지속가능성 추진 이니셔티브로, 기업들이 UNGC의 핵심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의 10대 원칙을 운영과 경영전략에 내재화하고 지속가능성 및 기업시민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과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기후위기와 저탄소 경제 전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인정받았다. 자체적인 내부탄소 배출량 및 금융 배출량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감축 목표는 물론 ‘탄소중립 로드맵 및 전환계획’을 수립 중이다. 녹색채권과 지속가능채권 투자 확대, 친환경 프로젝트 투자 확대 등을 통해 녹색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의 농업과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실천 활동 역시 주요 ESG 성과로 평가받았다. 농협의 일원으로서 농촌과의 상생을 위해 농촌 일손돕기, ‘청년농부사관학교’ 운영, 농식품 라이브 커머스 지원, 크라우드펀딩 지원, 농촌마을공동체 대상 냉장고 지원사업, 희망나무 장학생 지원사업, 범농협 애그테크 상생혁식 펀드 운용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철순 NH투자증권 ESG 본부장은 “이번 UNGC 리드그룹 2년 연속 선정은 NH투자증권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경영 원칙을 실천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에 앞장서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속 종목 이야기

  • NH투자증권

    005940, KOSPI

    21,000 + 0.24%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