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4집 [Fe3O4: FORWARD]으로 새로운 항해 시작
엔믹스(NMIXX)가 새 앨범 [에프이쓰리오포: 포워드(Fe3O4: FORWARD)]와 타이틀곡 ‘노우 어바웃 미(KNOW ABOUT ME)’로 새롭게 컴백했다. 새로운 세계로 모험을 떠난 엔믹스의 첫 번째 시리즈 ‘New Frontier’, 이질적인 존재들이 서로 연결되는 두 번째 시리즈 ‘Docking Station’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인 ‘Fe3O4’는 소녀들이 배가 불에 타며, 모험에 차질이 생기자 세계관 속 ‘필드(FIELD)’에 잠시 머무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미니 4집 [Fe3O4: FORWARD]는 [Fe3O4]의 마지막 이야기로 앨범의 타이틀곡 ‘KNOW ABOUT ME’는 칠(chill)하고 모던한 힙합 비트에 랩 기반의 드럼과 과감한 신스 사운드가 느껴지는 곡이다. 전반적으로 무심한 듯한 분위기에 순간순간 폭발하는 에너지, 거침없는 사운드 스케이프에서 엔믹스의 자신감이 느껴진다. 가사는 함께 모험을 떠나 미지의 영역에 발을 디디며 몰랐던 ‘너와 나’를 알게 된다는 내용이다.
타이틀곡 ‘KNOW ABOUT ME’ 외에 나를 하염없이 작고 낮게 만드는 시선이 가득한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을 담은 ‘하이 홀스(High Horse)’, 누군가가 자신들을 끌어내리더라도, 마치 슬링샷처럼 그 힘을 추진력으로 삼아 목표를 향해 내딛는다는 내용의 ‘슬링샷(Slingshot(<★))’, 리드미컬한 랩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의 ‘골든 레시피(Golden Recipe), 멤버들의 보컬이 뒤섞인 인트로가 압도적인 ‘파피용(Papillon), 몽환적이고 편안한 바이브의 인디 팝 ‘오션(Ocean)까지 총 6곡이 담겨 있다.
[글 이소영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73호(25.04.01)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