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화성, ‘잠원한신타운 재건축정비사업’ 수주… 강남권 첫 진출

1 week ago 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S화성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서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대지면적 3920㎡에 지상 16~29층, 총 125세대를 포함하며, 기존 주거지를 현대적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은충 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 강남권 진출의 기회를 살리고 조합원과 입주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성실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서울 핵심 주거지역 진출로 주택사업영역 확장 기대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조감도. HS화성 제공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 조감도. HS화성 제공

HS화성이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서 추진되는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30일 HS화성에 따르면 지난 27일 열린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 수의계약 체결 안건이 가결되면서 단독으로 참여한 HS화성이 시공사로 확정됐다.

이는 HS화성 창립 이후 처음으로 서울 핵심 주거지역인 강남에서 주택사업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 사업 수주를 위해 HS화성은 이미 두 차례 진행된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에 단독으로 참여하는 등 오랜 기간 공을 들였다.

잠원한신타운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은 서초구 잠원동 60-4번지 일대 대지면적 3920㎡, 지상 16~29층, 2개동, 총 125세대, 전용면적 52~74㎡의 중소형 평형 위주로 공급된다. 공사비는 약 635억원 규모로, 이번 소규모 재건축을 통해 기존 노후 주거지를 현대적인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시켜 지역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HS화성은 이번 사업 수주를 위해 단지 입구와 동입면 등에 프리미엄 외관특화는 물론, 설계 검토를 통한 평면최적화·100%확장형주차·커뮤니티 면적 최대화 등을 통해 최고의 주거 여건을 조성하고 조합원의 부담금을 경감시키는 조건을 제안해 조합원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해당 단지는 교통·교육·주거환경 면에서 우수한 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7호선 반포역을 도보이용이 가능하며, 올림픽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신동초, 반원초, 경원중, 세화여중·고, 반포고 등 우수 학군이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학부모 수요는 물론 한강변 생활권을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이 주목된다.

이은충 HS화성 주택영업본부 팀장은 “창업 이후 첫 서울 강남권 진출이라는 기회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조합과 입주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성실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S화성은 이종원 회장 취임 이후 주택사업의 수도권 진출을 본격화 하면서 지난해 11월부터 서울 3곳, 경기 안양지역 2곳의 정비사업을 수주했으며, 이번 강남지역 수주를 통해 주택사업의 수도권 진출을 확장해 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