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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mway SDK 소개
- Tramway SDK는 그래픽 패키지/프레임워크/게임 엔진으로, 지난 3년간 개발됨.
- 주류 엔진과 비교하여 Tramway SDK의 장점을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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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bobloat 문제
- Unity와 Godot 같은 주류 엔진은 강력한 하드웨어를 필요로 함.
- Tramway SDK는 15년 전 하드웨어에서도 실행 가능하며, 그래픽 카드 없이 소프트웨어 래스터라이제이션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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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 업그레이드의 문제점
-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하드웨어를 구매할 여유가 없음.
- 컴퓨터 칩 생산은 환경에 해로움.
- 기존 하드웨어가 잘 작동하는데 굳이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할 필요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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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드 기반 시스템의 단점
- 노드는 여러 요소가 하나의 요소인 척해야 하는 문제를 가짐.
- Tramway SDK는 엔티티 클래스를 서브클래스화하여 코드 작성 후 레벨 에디터로 레벨을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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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놀리즘 문제
- 주류 엔진은 모놀리식 게임 에디터를 가짐.
- Tramway SDK는 선택적 에디터를 제공하며, C++ 런타임만 사용하거나 레벨 에디터만 사용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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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품질
- Tramway SDK는 라이트매핑과 Gouraud 셰이딩만으로도 좋은 그래픽을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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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시 기반 레벨 편집
- Tramway SDK는 .map 파일 변환기를 통해 브러시를 삼각형 메쉬로 변환 가능.
- Trenchbroom 맵 에디터와 Tramway SDK 레벨 에디터를 사용하여 레벨 생성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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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프레임워크
- RPG Maker와 유사한 RPG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오픈 월드 RPG 게임 제작을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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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Tramway SDK는 Quake/Source 스타일 엔티티 기반의 게임 엔진으로, 오픈 월드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RPG 프레임워크 등의 선택적 확장을 제공함.
- 아직 초기 개발 단계로, API가 불안정하고 많은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으나 빠르게 발전 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