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파크하얏트’ 유치 추진

3 days ago 6

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파크하얏트’ 유치 추진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글로벌 호텔 브랜드 ‘파크하얏트’를 유치할 계획이다.

이 호텔은 용산국제업무지구와 연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및 관광 수요를 흡수하는 핵심 시설로 기대되며, HDC의 종합 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7만1901㎡ 규모의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업무시설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글로벌 호텔 ‘파크하얏트(Park Hyatt)’ 유치를 추진한다.

11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파크하얏트는 하얏트 그룹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다. 전 세계적으로 ‘1도시 1파크하얏트(One Metropolis, One Park Hyatt)’ 정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국내에는 서울 삼성동과 부산 해운대에서 6성급 호텔로 운영 중이며, 두 곳 모두 HDC현대산업개발과 호텔HDC가 각각 개발과 위탁 운영을 맡았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이 호텔이 들어서면 용산국제업무지구(YIBD)와 연계된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광 수요 등을 흡수하는 핵심적인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파크하얏트 유치는 단순히 호텔 브랜드 도입을 넘어, 사업의 기획·시공·운영을 아우르는 HDC의 종합적인 복합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 7만1901㎡ 부지에 지하 6층~지상 38층, 총 12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다. 이곳에는 아파트 777가구과 오피스텔 894실, 상업·업무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미국의 SMDP(건축 설계), LERA(구조 설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조경), CBRE코리아(리테일 마스터플랜) 등 세계적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포스코이앤씨와 수주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