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을지로 BC카드 본사 전경. 사진=BC카드 제공 |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BC카드가 생성형 AI 기반 유료 검색 서비스인 ‘라이너 프로’의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라이너는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AI 검색 서비스다. 이용자는 명확하게 표시된 출처를 통해 AI 검색 결과의 타당성과 적절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라이너 프로는 일반 버전에 비해 무제한 딥 리서치 및 전문 학술자료 검색, 다양한 AI 모델 사용(GPT-4o, Claude 3.5 등), 파일 및 이미지 분석 기능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AI 서비스의 답변 정확도를 측정하는 Simple QA 벤치마크 결과에서 라이너 프로가 전 세계 AI 검색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정확도를 기록한 것도 확인됐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페이북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라이너 프로 1년 이용권(연 45만 원 상당)이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을 위해서는 라이너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최민석 BC카드 상무는 “퍼플렉시티에 이어 글로벌 AI 검색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 라이너와 함께 BC카드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BC카드는 AI 기반 생성형 검색 서비스 ‘퍼플렉시티’, 데이터 분석 및 AI 작업 최적화 플랫폼 ‘데이터브릭스’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AI 분야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