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젠 유튜버 겨냥...달러 수익금 자동 입금 받는 서비스 나왔다

2 weeks ago 7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은행이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등 해외기업에서 송금받는 수익금을 자동으로 입금해주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의 특화서비스로 하나원큐 앱을 통해 쉽게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 이용시 횟수제한없이 해외송금 수수료 면제 및 2023년 12월말까지 90%환율우대와 현찰수수료 면제 쿠폰이 매월 제공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
유튜버에 특화된 부가 혜택
송금·현찰수수료 면제, 90% 환율우대

사진설명

하나은행이 구글 등 해외 기업에서 콘텐츠 수익을 분배 받는 유튜버,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유튜버 자동입금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를 운영하는 구글과 메타 등 해외 콘텐츠 기업에서 송금 받는 수익금을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입금해주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의 특화 서비스다.

기존에는 은행 영업점을 찾아가 송금 사유를 확인받거나 본인이 비대면으로 직접 입금 처리해야만 수익금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 유튜버 등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쉽게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튜버 손님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우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에게는 횟수에 제한 없이 해외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내년 12월 말까지 90% 환율우대와 현찰수수료 면제 쿠폰이 매월 제공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 콘텐츠 시장 규모와 수익을 창출하는 유튜버의 숫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