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엔터 아이들 우기, 첫 싱글 ‘Motivation’ 한중 음악차트 1위 행진

3 hours ago 2
이상규 기자
입력 :  2025-09-17 14:12:35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이 국내외 음악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타이틀곡 ‘M.O.’는 한국의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QQ뮤직 및 쿠거우뮤직의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우기는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음악방송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 큐브엔터]

[사진제공 = 큐브엔터]

큐브엔터테인먼트(큐브엔터) 아티스트i-dle (아이들) 우기(YUQI)의 첫 싱글이 국내외 음악차트 정상에 올랐다.

17일 큐브엔터에 따르면 지난 16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쿠거우뮤직에서 디지털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M.O.’와 선공개곡 ‘아프다‘는 QQ뮤직 뮤직비디오 종합 차트에서도 나란히 상위권에 안착했다.

우기의 싱글은 한국 음원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타이틀곡 ‘M.O.’는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싱어송라이터로서 우기의 저력을 보여줬다. ‘M.O.’와 ‘아프다’는 멜론의 HOT100(30일) 차트에 모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M.O.’는 미국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 8개국, ‘아프다’는 2개국 차트에 이름을 올리면서 한국, 중국을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우기의 영향력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M.O.’는 1990년대 붐뱁 기반의 힙합 트랙으로, 우기만의 강렬하고 독보적인 에너지를 담은 우기의 자작곡이다. 우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본능적인 동기를 날것 그대로 표현하며, 시선이나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직감에서 비롯된 확신이 곧 자신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우기는 오는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인다.

이상규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