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코레일관광개발은 11월 1일부터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사업 참여 중소 해외여행사’를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 플랫폼 입점 모집공고는 코레일관광개발이 보유한 유·무형 자산과 역량을 활용해, 민간기업의 창업과 해외 진출 희망 기업에게 온라인 플랫폼 기회 제공을 통한 판로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다.
모집 기간은 11월 1일부터 8일까지이며, 참여기업은 △코레일관광개발 온라인 플랫폼 입점 교육 △계정 및 상품등록 등이 지원되며, 해외여행사의 상품예약 및 판매 링크를 연동해 원스톱 서비스가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여행사(OTA)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신생 업체 및 스타트업 발굴해 중소 해외여행사의 창업 및 운영 활성화 기회를 부여하고 기관 및 단체 연수 해외사업의뢰 시 중간 가교역할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시섭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의 종합관광레저 공기관으로서 유·무형 자산과 역량을 활용해, 중소 민간기업의 창업과 온라인 해외 관광 진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둔 중소 해외여행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입점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