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추혁진이 1위를 했다.
13일 트롯스타 투표 웹서비스 ‘트롯픽’(trotpick)에 따르면, 추혁진은 1월2주차 스포트라이트 투표에서 3만 6930 포인트를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트롯픽’ 투표 서비스인 ‘스포트라이트 스타’는 응원하는 내 가수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직접 비춰줄 수 있는 투표다.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이용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1주마다 1위 달성 가수에게는 온라인 기사가 출고된다. 또한 4주간 진행된 각 회차별 1위 가수 4명에게는 서대문 전광판 서포트가 제공된다.
‘트롯픽’ 측은 “1월 13일부터 1월19일까지 16회차 투표가 진행된다“라며 ”16회차 투표 후보자는 박서진, 배아현, 이찬원, 정다경 4명이며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이용하여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알렸다.
데일리픽·스타픽 무료 적립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매일 출석 체크하면 스타픽을 무료로 적립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하면 스타픽 1개 무료 지급/모으기〉출석충전소〉출석체크하기) ▲동영상 광고를 포함한 광고 시청 시 데일리픽을 적립받을 수 있다.(모으기〉무료충전소) ▲또 트롯픽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구매 리워드로 스타픽이 지급되며, 구독·가입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 스타픽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모으기〉무료충전소〉쇼핑하고 스타픽무료충전/참여하고 스타픽 무료충전)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