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스타트업을 한국으로…와디즈, 스타트투그룹과 MOU

4 hours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디즈가 스타트투그룹과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타트업의 한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공동으로 글로벌 B2C·D2C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연말 어워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의 한국 시장 테스트를 본격화하며, 이를 통해 초기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성과를 평가할 계획이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B2B 플랫폼 통해
독일 등 유럽 혁신제품 시장에 첫 선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와 스타트투그룹 한국총괄 알리나 마르타 디렉터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와디즈]

신혜성 와디즈 대표(왼쪽)와 스타트투그룹 한국총괄 알리나 마르타 디렉터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와디즈]

와디즈가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전문 기업 스타트투그룹(Start2 Group)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타트업의 한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와디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독일 등 글로벌 스타트업들 사이에서 플랫폼 인지도를 높이고, 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로서 유럽의 혁신 브랜드와 트렌디한 제품을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트투그룹은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유럽·미주·아시아 전역에서 스타트업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독일 정부와 주요 기관과 협력해 온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돕고,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를 활성화하며 상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스타트투그룹은 와디즈에 글로벌 B2C·D2C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이들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설명회 등을 와디즈와 공동 주최한다. 또한,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와 기술 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와디즈는 스타트투그룹이 추천한 스타트업에 대해 ‘패스트트랙 심사’를 적용하고, 최대 5천 달러 규모의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외 스타트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인사이트를 공유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양사가 공동으로 연말 어워즈 프로그램을 열어 글로벌 스타트업의 한국 시장 테스트를 본격화한다. 독일 기업을 중심으로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하도록 지원하고, 이후 성과를 평가해 시상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참여 기업은 한국 시장 반응을 검증하고 초기 고객 기반과 마케팅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협력은 글로벌 스타트업이 한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한·중·일을 연결하는 소비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트투그룹 한국 총괄 알리나 마르타 디렉터는 “한국은 글로벌 혁신의 핵심 허브로 떠오르고 있으며, 와디즈와 함께 더 많은 글로벌 스타트업이 한국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