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 정신에 대한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협업 진행
씰리코리아 ‘윤종효 대표’와 ‘정관채 염색 장인’, 인터뷰 영상 통해 소감 전해
씰리침대는 31일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손잡고 ‘장인정신과 진심으로 만들어낸 최상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씰리침대는 앞서 창립 143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을 기리고자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전통 쪽 염색을 활용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랜 시간 장인 정신과 혁신을 추구해 온 씰리침대와 전통 쪽 염색 기법을 계승해 온 ‘정관채 장인’ 간 깊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성사되었다고 한다.
씰리침대와 정관채 장인의 협업 결과물은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씰리침대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에’에서 공개된 바 있다. 지난 1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씰리 아뜰리에’는 15일간 누적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평일에도 오픈 전부터 긴 대기 행렬이 이어지는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인기를 얻었다.
팝업스토어 2층 공간인 ‘씰리 베드룸 앤 아뜰리에’에서는 정관채 장인이 직접 염색해 깊이 있는 쪽빛을 담은 매트리스와 프레임, 로고 제작물 등이 전시되었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정관채 장인이 직접 진행하는 ‘전통 쪽 염색 원데이 클래스’도 열렸다. 원데이 클래스는 염색장 보유자로부터 쪽 염색에 대한 전문 강의를 듣고 직접 염색한 손수건을 기념으로 소장할 수 있어 신청자만 모집 인원의 10배에 달했다.씰리침대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에’를 배경으로 촬영된 협업 인터뷰 영상에서 윤종효 대표와 정관채 염색 장인은 이번 협업의 의미와 소회를 전했다.
윤종효 대표는 “정관채 염색 장인은 브랜드의 ‘색(色)’을 가장 잘 담아낼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했다. ‘색’ 이란 빛깔, 색상의 의미도 담고 있지만, 이를 확장하면 특성의 의미도 담고 있다. 정관채 장인의 쪽 염색 작품은 파란색의 브랜드 컬러와 맞닿아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두 브랜드는 제품에 ‘장인정신’과 ‘진심’을 담았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협업 배경을 설명했다.
정관채 장인은 “씰리 아뜰리에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전통 염색에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뻤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계승하려는 씰리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관채 염색장 보유자는 후학 양성에 힘쓰고 씰리침대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는 한편, 두 브랜드는 앞으로도 협업 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인터뷰 영상 ‘장인정신과 진심으로 만들어낸 최상의 가치’는 씰리침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
- 추천해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