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측 "금전적 투자 유도 광고, 전혀 관련 없다..무관용 법적 대응" [공식]

3 weeks ago 3
가수 송가인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 타워에서 진행된 트롯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4.12 /사진=이동훈

가수 송가인이 투자 광고에 자신의 이미지가 도용된 것과 관련해 강력 대응 뜻을 밝혔다.

송가인 측은 24일 "금전적인 투자를 유도하는 광고에 송가인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사진을 조작해 많은 이들을 혼란하게 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라며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관용 없이 법적 대응할 예정"이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현재 SNS에는 송가인의 초상권을 무단으로 이용해 금전적인 투자를 유도하는 광고가 반복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송가인이 모델이 맞는지 문의하는 사람들에게도 "송가인이 당사 모델로 활동 중"이라고 거짓 답변하는 허위 사실 유포까지 확인된 바, 이에 송가인 측은 사태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나선 것이다.

송가인 측은 "초상권을 무단 사용해 악질적인 사기 행각에 이용하거나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하는 등 모든 행위를 좌시하지 않겠다"라면서 해당 광고가 송가인과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거듭 밝혔다.

이어 "투자금을 편취하는 등 사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대중들의 2차 피해가 없길 바란다"라며 "초상권 무단 도용이 의심되는 또다른 광고 등을 발견한다면 피해자가 생기지 않게 팬카페 등을 통해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