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양자-반도체 중심지' 노리는 경기도

1 week ago 8
2026년 6월 15일 (월) 경제 금융 기업 증권 부동산 테크·과학 오피니언 정치 사회 국제 문화 스포츠 M 유튜브

[매일경제TV] '양자-반도체 중심지' 노리는 경기도

입력 : 2026.06.15 17:15

인공지능(AI)·반도체와 더불어 차세대 핵심 기술로 꼽히는 분야가 '양자 기술'이다. 미국·중국·유럽연합(EU)이 막대한 예산을 쏟아부으며 육성에 나선 가운데 우리나라도 양자를 국가전략기술로 선정한 바 있다.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양자·AI·반도체 융합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그 중심에 경기도양자AI융합기술센터가 있다. 센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기반을 살려 양자칩 제조 인프라 구축, 양자 전환 기업 300개사 발굴을 통해 '양자-반도체 중심지' 도약을 노린다. 매일경제TV '경세제민 촉'에서는 지석환 센터장과 함께 양자 기술의 의미와 경기도의 미래 전략을 들어본다.

신고 사유 선택

  • 잘못된 정보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
  •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장된 분석
  • 기사와 종목이 일치하지 않거나 연관성 부족
  • 분석 정보가 오래되어 현재 상황과 맞지 않음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기사 속 관련 종목 이야기

기사 내용과 연관성이 높은 주요 종목을 AI가 자동으로 추출해 보여드립니다.

  • 오킨스전자 080580, KOSDAQ

    19,140
    + 1.92%
    (06.15 15:30)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신고 사유 선택

  • 잘못된 정보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
  •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장된 분석
  • 기사와 종목이 일치하지 않거나 연관성 부족
  • 분석 정보가 오래되어 현재 상황과 맞지 않음

매일경제 회원전용
서비스 입니다.

기존 회원은 로그인 해주시고,
아직 가입을 안 하셨다면,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무료 회원 가입 로그인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