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코드 없이 배우는 데이터 분석 with 오렌지3' 표지. 이지스퍼블리싱 제공. |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노코딩 분석도구 오렌지3 기본서 ‘Do it! 코드 없이 배우는 데이터 분석 with 오렌지3’가 출간됐다.
신간은 데이터 분석 기초 이론과 데이터 분석도구 오렌지3의 사용법을 담은 데이터 분석 입문서다. 오렌지3는 공무원 데이터 역량 강화와 중고등학생 인공지능 교육에서 자주 사용되는 무료 분석도구다.
저자 권서림은 현업에서 활동하는 빅데이터 컨설턴트로, 데이터 분석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오렌지3를 활용한 접근법을 제시한다.
책은 데이터, 시각화, 머신러닝, 딥러닝, 이미지 분석, 텍스트 분석 등 초보자도 알기 쉽게 내용을 담았다. 데이터를 활용해 의사결정을 진행해야 하는 직장인, 데이터 과학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와 학생, 데이터기반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공무원 등에게 유용한 내용을 포함했다.
책은 분석 과제 기획, 데이터 수집 및 전처리, 19개의 데이터 분석 실습(예측분석, 분류분석,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을 제공한다.
저자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 강의와 각 장마다 제공되는 복습 퀴즈도 담았다.
신간 ‘Do it! 코드 없이 배우는 데이터 분석 with 오렌지3’는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자 소개
권서림은 빅데이터 디지털 컨설턴트 8년 차로 프로젝트를 20개 이상 수행하고 관련 강연을 진행했다. 수원시청에서 데이터 분석가로 근무했다. 공공 빅데이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