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테크페어 성료…혁신융합대학사업 교육 성과 공유 및 확산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는 지난 11월 7일~8일 2일간 한림관에서 대림테크페어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산업체·고교 등 대림대 교육 성과를 공유·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캡스톤디자인 졸업작품, 창의융합 전공동아리 등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번 대림 테크페어에서는 창의융합 전공동아리 우수작품으로 미래자동차공학부 카티아설계동아리 BigForest팀이 대상, 정비튠업동아리 Daelim NO.1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카티아설계동아리는 3D프린터를 활용하여 자동차의 주요 구성품인 6기통 엔진 모형을 제작하여 실제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비튠업동아리는 직접 제작한 자작 자동차를 선보여 다른 학부·학과 학생들에게 미래 자동차 분야의 관심도를 이끌고 미래 자동차 핵심 인재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국창호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한자리에서 우리 학생들이 창의융합 인재로 한 걸음 더 성장한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이러한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첨단 분야를 더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학생들이 원하는 꿈을 펼치고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