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에 뜬 캣츠아이, SNS부터 난리 ‘대박 예감’

4 weeks ago 3

글로벌 OTT 넷플릭스를 통해 21일 공개된 캣츠아이 다큐멘터리 ‘팝스타 아카데미’ 사진제공|넷플릭스

공개 하루도 안돼 전세계 SNS에 몰아치는 해시태그(#) 물결. 바로 ‘#popstaracademy’다.

하이브-게펜 걸그룹 캣츠아이 ‘결성기’를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팝 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가 화제다. 21일 전격 공개된 가운데, 해당 다큐 일부 장면을 담은 짧은 영상 ‘쇼츠’가 각종 글로벌 SNS를 삽시간에 장악, ‘공유 전파’ 목적의 해시태그 러시를 이뤄 눈길을 끈다.

구체적으로 다큐 제목인 #팝 스타 아카데미(popstaracademy)를 위시로, 다큐 주인공 #캣츠아이(Katseye) 또는 두 연관 키워드가 혼합된 형태로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명실상부한 글로벌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과시하듯 우리 말과 영어는 물론 다양한 언어가 혼용되고 있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팝 스타 아카데미:캣츠아이’는 다국적 걸그룹 캣츠아이 결성 과정을 무려 ‘8부작’ 형태로 촘촘히 담아낸 다큐멘터리. 이들을 공동기획한 하이브-게펜 레코드의 아티스트 트레이닝 시스템 또한 생생하게 수록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큐멘터리 공개와 아울러 OST도 선보인다. 22일 공개되는 OST에는 캣츠아이 ‘산실’이기도했던 오디션 프로그램 ‘더 데뷔:드림 아카데미’ 피날레 송 ‘걸스 돈트 라이크’(Girls Don’t Like)를 위시로 ‘더티 워터’ ‘올 더 세임’ 등이 담긴다. 캣츠아이는 최근 ‘터치’(TOUCH)를 내놓고 정식 글로벌 데뷔에 나섰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