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캐릭터 ‘세리카(수영복)’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세리카(수영복)’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의 여름 휴가 이야기가 전개되는 이벤트 스토리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에서 등장한다.
신비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추가되며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해 다수의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대책위원회 편’ 제3장 ‘그 꿈이 남기고 간 흔적들’의 2번째 파트를 업데이트했다.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학교를 위협하는 세력과 본격적으로 맞서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미니 이벤트 ‘샬레 총결산 with 총학생회’를 오는 17일 10시 59분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임무’, ‘특별의뢰’ 등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사용한 AP의 수량만큼 ‘재무용 계산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신규 학생들의 ‘오파츠’ 등 풍성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미션을 수행하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가이드 미션 ‘대책위원회 야간 긴급회의’도 오는 31일 10시 59분까지 진행한다.
‘특별의뢰’ 클리어, 전투 승리 등 일차별 퀘스트 진행 시 ‘최상급 활동 보고서’, ‘상급 기술 노트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함께 지급되는 ‘아비도스 학생증(1학년)’을 100개 모으면 ‘10회 모집 티켓’과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