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상현씨밴드. 사진제공|재뉴어리
나상현씨밴드가 허위 사실을 유포한 미성년자의 사과문을 받은 뒤 고소를 취하하며 사안을 일단락했다.
재뉴어리는 26일 법무법인 정독을 통해 진행 중이던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한 고소를 사과문 수령 후 취하했다고 밝혔다. 가해자는 나상현씨밴드 멤버를 도덕적으로 문제 있는 것처럼 왜곡한 허위 글을 온라인에 게시한 인물로, 고소 과정에서 신원이 특정됐다.
회사에 따르면 피의자는 미성년자이며 일반적인 수준보다 심신이 미약한 상태로 확인됐다. 이후 피의자 측의 사과와 사과문, 합의서가 전달됐고 회사는 해당 건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다. 합의 내용에는 금전적 항목은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재뉴어리는 이번 사안 외에도 여러 건의 고소·고발을 진행 중이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각 사안의 사실관계를 바로잡겠다는 입장이다. 이는 처벌을 위한 목적이 아니라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왜곡과 불신을 제거하기 위한 조치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온라인에 유포된 나상현씨밴드 관련 부도덕한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니며, 초기 대응의 미숙함 역시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티스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향후 더욱 철저히 대응할 것을 약속하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나상현씨밴드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다.
이하는 소속사 재뉴어리 입장 전문.
|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재뉴어리입니다. 저희는 법무법인 정독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나상현씨밴드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자(이하 피의자)에 대한 고소를 진행하고 있었으며 피의자의 진심 어린 사과와 이를 통해 작성한 사과문 수령 후 2025년 11월 26일 고소 취하서를 제출했습니다. 피의자는 몇 달 전, 나상현씨밴드의 멤버가 도덕적으로 부적절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허위사실에 해당하는 내용의 글을 온라인에 공개 게시했습니다. 고소를 진행하며 저희는 피의자를 특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피의자의 부모님과 법률 대리인을 통해 피의자가 미성년자이고, 피의자의 심신이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보다 심각하게 미약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피의자 측의 진심 어린 사과와 사과문, 합의서를 작성한 후, 저희는 피의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업무방해, 비방에 대한 고소 취하서를 제출했습니다. 합의한 내용에는 어떠한 금전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희는 해당 건 이외에도 여러 건의 고소·고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각 건들에 대해 법적 책임을 확인하려 합니다. 이를 진행하는 이유는 누군가를 처벌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아티스트에 대한 오해와 허위사실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바라는 마음 때문입니다. 지금은 온라인상에서 사라진 아티스트들에 대한 부도덕한 내용의 게시물은 전부 사실이 아닙니다. 본사와 아티스트의 미숙했던 초기 대응 역시 깊이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이후로는 이처럼 아티스트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활발하게 나아갈 나상현씨밴드의 음악 활동에 애정 어린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3 hours ago
1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두 번째 팬미팅 개최…1월에 만나요 [공식]](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5/11/28/132863030.1.jpg)



![[한경에세이] AI 협력 앞당길 경주 APEC](https://static.hankyung.com/img/logo/logo-news-sns.png?v=20201130)
![[속보] SK텔레콤 3분기 영업익 484억원…전년 대비 90.92%↓](https://img.hankyung.com/photo/202510/AD.41815821.1.jpg)



![[속보] 시진핑 "중국 발전,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비전과 함께 해"](https://amuse.peoplentools.com/site/assets/img/broken.gif)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