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가선 안돼” [지식人 지식in]

6 days ago 2

경제

가상화폐 “구더기 무서워 장 못담가선 안돼” [지식人 지식in]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영로 비트고 대표는 '2025 가상화폐 시장 전망' 세션에서 규제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가상화폐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규제와 신뢰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가상화폐는 포트폴리오 분산에 유용한 자산으로, 금융 시장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세졔지식포럼 ‘2025년 가상화폐 시장 전망’ 세션
코인베이스 디렉터 “수수료 없이 가치 즉각 전송” 장점
박정훈 우리경영연구소 대표 “자금세탁방지 규정 도입 시 안전발전 가능”

제25회 세계지식포럼 ‘2025년 가상화폐 시장전망’세션에서 이영로 비트고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매경DB>

제25회 세계지식포럼 ‘2025년 가상화폐 시장전망’세션에서 이영로 비트고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매경DB>

“올바른 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규제도 필요하지만, 구더기가 무서워 장을 못 담가선 안됩니다”

이영로 비트고 대표는 제25회 세계지식포럼에서 열린 ‘2025 가상화폐 시장 전망’ 세션에서 규제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오종욱 웨이브릿지 공동창업자가 좌장을 맡은 이 세션에는 에드워드 리 코인베이스 상품개발부 디렉터, 윌리엄 리 레보 디지털 패밀리오피스 가상자산 상품 및 운영 헤드, 이영로 비트고 아시아 헤드, 박정훈 우리금융연구소 CEO가 참석했다. 암호화폐 분야의 전문가들과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등 정부 부처에서 일한 박정훈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대표가 함께 암호화폐 시장의 규제와 관련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