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형 운동시설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 수상
올해까지 총15회에 걸쳐 23개 작품 선정
대구에 본사를 둔 건설사 HS화성은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국가기술표준원장상(동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상 작품은 ‘인피니트 피트니스 트랙’이다. 이 작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트랙형 운동시설물로 아파트 단지 내 설치된 운동시설 사용률이 높지 않고 사용하는 연령층이 주로 중장년으로 편향되어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입주민들의 수요가 많은 휴게공간과 운동시설을 조화롭게 묶어 모두가 어우러져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구성했다.
동선의 흐름에 따라 목적이 같은 운동 종류를 나눠 이동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했고 차분하면서도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블루 계열의 컬러와 채도가 높은 핑크 계열로 역동적인 느낌을 조성했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우수한 산업디자인 상품을 선정해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권위있는 상이다. HS화성이 수상한 국가기술표준원장상(동상)은 약 1000건의 출품작 중 10건만 수상 가능한 상위 1%에 해당하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HS화성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23개의 상품을 굿 디자인으로 선정받은 바 있다. HS화성은 올 상반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출품 첫 해 국내 건설사 중 최다인 3개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박진필 HS화성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굿디자인 동상 수상으로 HS화성의 디자인 경쟁력과 상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게 되었다”며 “향후 차별화, 미래지향적, 혁신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