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안정적인 거주“…계룡건설, 양주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이달 공급

3 weeks ago 4

부동산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계룡건설, 양주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이달 공급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룡건설이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를 공급한다.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 A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921가구로 구성된다.

10년간 세금 부담 없이 거주 가능하며,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95% 이하 수준이며, 인근에는 학교와 공원들이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 = 계룡건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 = 계룡건설]

계룡건설이 이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를 공급할 예정이다.

25일 계룡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양주시 옥정신도시 A5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921가구(전용 59㎡ 일반·신혼부부·청년셰어, 79㎡ 일반·청년셰어)로 조성된다.

특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만큼 10년 동안 세금 부담 없이 거주할 수 있고 임대료도 주변 시세의 95% 이하 수준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율정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율정중, 옥정중·고도 가깝다. 옥정호수 스포츠센터를 비롯해 옥정생태숲공원, 옥정호수공원 등 주변에 녹지가 풍부하며 회암천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으로의 진출입이 쉽고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공사 중)과 GTX C 노선(예비 타당성 승인)이 계획돼 있는 데다가 3번 국도 우회도로와 회암IC~노원역 BRT까지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일부 타입)가 적용됐다. 어린이집과 맘스카페, 주민공동시설(피트니스·GX룸 등),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입주민시설도 단지 안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