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임상 데이터 기반 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 DDP서 리뉴얼 오픈

1 week ago 4


피부 임상시험 데이터 기반 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IM TYPE)’이 ‘체험형 K-뷰티 큐레이션 스토어’ 콘셉트에 맞춰 10일 리뉴얼 오픈했다.

국내외 관광객이 몰리는 서울의 대표적 쇼핑· 관광 명소이자 뷰티와 패션의 중심지인 DDP 내에 있는 아임타입은 10일 개관 1주년 리뉴얼 오픈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그랜드 오픈 파티를 열었다.

아임타입은 전 세계 수백만건 이상의 피부 임상 데이터, 인체 적용 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룰루랩의 이미지 분석 키오스크 플랫폼으로, 얼굴 피부를 촬영하면 90가지 피부타입(SATI : Skin Analysis Type Indicator)으로 분류해 나의 정확한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나에게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이번 행사는 “IM TYPE Re:born”이라는 타이틀의 새롭게 다시 태어나는 아임타입의 첫 번째 생일 파티 콘셉트로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마음’을 리본으로 형상화하였다. ‘각기 다른 모양의 리본이지만 모든 리본이 다 예쁘고 아름답다’는 메시지와 더불어 ‘다양한 피부타입을 가진 이들의 제각기 추구미를 만족하게 하는 아임타입’ 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글로벌의학연구센터 임두현 대표는 “아임타입의 리뉴얼 오픈에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BJ 등 이들이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들도 함께 소개되고 있다”면서 “이에 더해 체험형 K- 뷰티 큐레이션 스토어 콘셉트에 걸맞은 커뮤니티형 브랜드들의 입점으로 아임타입만의 콘셉트를 강화했다. 30일까지 누구나 이곳에 와서 한번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한 의학전문기자·의사 likeday@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