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진원, 순천향대 등과 '드론·AI 콘텐츠 인재 육성 캠프' 개최

3 days ago 7
충남콘텐츠진흥원의 캠프에서 50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드론 촬영과 AI 콘텐츠 제작, 드론쇼 코딩 등 실습 중심 교육을 이수했다.충남콘텐츠진흥원의 캠프에서 50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드론 촬영과 AI 콘텐츠 제작, 드론쇼 코딩 등 실습 중심 교육을 이수했다.

충남콘텐츠진흥원(원장 김곡미, 이하 진흥원)은 순천향대학교, 한국청소년육성회 등과 추진한 '드론·AI 콘텐츠 인재 육성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50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드론 촬영과 AI 콘텐츠 제작, 드론쇼 코딩 등 실습 중심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캠프는 △드론 촬영 및 AI 콘텐츠 제작 △드론쇼 코딩 등 두 개 분야로 나누어 운영됐다. 드론 기술 전반에 대한 이해부터 콘텐츠 기획·제작까지 단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이 현업 전문가 중심으로 진행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드론 조종 기초와 촬영 기법을 비롯해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이수했다.

또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기술 이해도뿐 아니라 협업 능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함께 키웠다.

특히 드론 촬영과 AI 콘텐츠 제작 분야는 단순 체험을 넘어 기획-촬영-AI 기반 편집-결과물 제작으로 이어지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구성돼 교육생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드론쇼 코딩 분야 역시 군집 비행을 활용한 공중 연출 실습으로 입문자에게는 흥미를, 재직자에게는 현업 활용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곡미 원장은 “이번 캠프는 드론 촬영과 드론쇼 코딩을 운영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드론 기술을 더욱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하며 관련 교육예산도 확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신기술 기반 콘텐츠 교육을 지속 확대해 지역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