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또 1위!…빅데이터가 증명한 국민가수

1 day ago 6

가수 임영웅.  스포츠동아DB

가수 임영웅. 스포츠동아DB

K-브랜드지수 가수 부문 1위…제니·지드래곤 뒤이어

임영웅이 빅데이터 기반의 ‘K-브랜드지수’ 국내 가수 부문 1위에 올랐다.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7일, K-브랜드지수 국내 가수 부문 1위로 임영웅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퍼블릭, 트렌드, 미디어, 소셜, 긍정, 부정, 활성화, 커뮤니티 인덱스 등 8개 요소를 기반으로 산출된다.

이번 평가는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 약 5억 3290만 건을 분석해 진행됐다.

1위에 오른 임영웅에 이어 블랙핑크의 제니가 2위, 빅뱅 지드래곤이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이유, 블랙핑크 로제, 김용빈, 아이브 장원영, 르세라핌 김채원, 에스파 윈터가 순서대로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관계자는 “임영웅은 최근 발표한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통해 감성 장인의 면모를 선보이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를 기준으로 했으며, 오프라인 수치는 반영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각 인덱스 선별까지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거쳐 진행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