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먼저 때렸다 헤즈볼라도 맞받아쳤다

3 week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본문의 핵심만 제공하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상대국 본토에 대규모 공습을 주고받으면서 중동전쟁이 다시 확전으로 치닫고 있다.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을 공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이스라엘이 먼저 전투기를 띄워 레바논 남부를 타격했고, 헤즈볼라도 즉각 이스라엘에 대규모 로켓·드론 공격을 단행했다.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IDF)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성명을 내고 "군은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미사일과 로켓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며 "자기방어 행위로 레바논 내 테러 표적들을 타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본토 대규모 공습 주고받아
다시 확전 치닫는 중동전쟁

◆ 중동전쟁 확전 ◆

산산조각 난 '헤즈볼라 드론'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북부 상공에서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무인항공기(드론)가 이스라엘 공군에 의해 요격되고 있다. 이스라엘군(IDF)은 이날 이란의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의 대규모 공격을 미리 감지하고 레바논에 선제 공격을 가했다고 발표했다.   AFP연합뉴스

산산조각 난 '헤즈볼라 드론'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북부 상공에서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무인항공기(드론)가 이스라엘 공군에 의해 요격되고 있다. 이스라엘군(IDF)은 이날 이란의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의 대규모 공격을 미리 감지하고 레바논에 선제 공격을 가했다고 발표했다. AFP연합뉴스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상대국 본토에 대규모 공습을 주고받으면서 중동전쟁이 다시 확전으로 치닫고 있다.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을 공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이스라엘이 먼저 전투기를 띄워 레바논 남부를 타격했고, 헤즈볼라도 즉각 이스라엘에 대규모 로켓·드론 공격을 단행했다.

25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IDF) 수석대변인 다니엘 하가리 소장은 성명을 내고 "군은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미사일과 로켓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며 "자기방어 행위로 레바논 내 테러 표적들을 타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IDF는 헤즈볼라가 공격에 나서기 15분 전인 이날 오전 4시 45분께 선제 타격을 실시했다. IDF는 이스라엘 전투기 약 100대가 레바논 남부 지역에 배치돼 있던 헤즈볼라의 미사일 발사대 수천 대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의 선제 타격을 받은 헤즈볼라는 즉각 보복 공습을 단행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 북부로 로켓 320발 이상을 발사하고 드론을 날려 보내 군사기지 11곳을 타격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은 즉각 전투 대비 태세에 돌입했다.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48시간 동안 이스라엘 전국에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날 오전 7시에 긴급 안보내각 회의를 소집했다.

[김상준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