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준비 현장점검 실시

13 hours ago 1
이상균 수원시 팔달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현장 점검을 위해 고등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이상균 수원시 팔달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현장 점검을 위해 고등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접수를 앞두고, 고등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관내 10개 행정복지센터의 현장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19일 밝혔다.

팔달구는 이번 점검에서 고령자·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접근성과 원활한 안내체계, 신청 동선 등을 중점 확인했다. 이는 1차 접수 기간 혼잡·불편을 최소화하고, 모든 계층이 차질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 대비차원에서 마련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고물가와 소비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생활안정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 재정사업이다. 온라인(경기지역화폐 앱·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과 오프라인(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제휴은행 영업점)으로 모두 신청 가능하다.

1차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9월1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인당 15만원(차상위계층 30만원, 기초생활수급자 40만원)을 지급한다. 2차 신청은 9월22일부터 10월31일까지며,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이상균 구청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시민들의 실질적인 생활 회복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진정한 마중물이 되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