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AI·디지털 분야 대상 수상 영예

1 hour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원시가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에서 AI·디지털 분야 대상을 수상한 것은 국 단위 AI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체계적인 정책 기반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빅데이터 플랫폼과 AI 기반 다양한 서비스의 도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과 시민 안전 강화에 기여하였으며, 체감형 AI서비스를 확대하여 생활 밀착형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있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은 향후 AI 혁신을 통한 행정과 시민의 공동 성장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수원시 제공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 분야에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TV, 한국지방자치학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수원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국 단위 AI 전담조직을 신설해 체계적 정책 기반을 구축했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 전자고지 통합시스템, AI 도로분석 시스템 등을 추진했다. 또 수원형 AI무역청을 마련해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였다.

또 시민 체감형 AI서비스도 확대했다. 인파 밀집 안전사고 예방 감지 AI카메라, 어린이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제한 스쿨존, 생성형 AI 기반 고립위기 청소년 사전예방 시스템, AI복지상담 서비스 등을 구축해 생활밀착형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

수원시는 공무원과 시민 대상 AI 역량 교육을 강화해 행정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AI혁신도시 모델을 실현하고 있다.

현근택 수원시 제2부시장은 “국 단위 AI 전담조직을 바탕으로 행정 혁신과 시민 체감 서비스를 확대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AI 기반 지능형 업무관리 플랫폼 도입, 시민소통 강화를 위한 수원형 AI 챗봇 구축, AI티처 양성 등으로 ‘모두의 AI혁신도시 수원’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